반응형

오늘은 주연테크 주식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분석글

▲리더스 기술투자 주식 적정주가는?

▲까뮤이앤씨 주식 적정주가는?

▲덕신하우징 주식 적정주가는

주연테크는 1988년 설립돼 2006년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PC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총 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 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주연테크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주연테크-재무제표
주연테크 재무제표

주연테크 재무제표 분석

1. 매출액, 자산 상황

먼저 매출실적을 보면 2019년에 비해 작년 실적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약 210억 원이 증가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은 적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당기순이익은 -30억 원으로 2019년보다 적자금액이 줄어들었다.

 

자산은 2019년에 소폭 증가했다가 작년에는 약 40억 원이 감소했다. 자산이 감소한 이유는 자본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부채는 오히려 9억 원이 증가했다. 그런데 자본은 약 50억 원이 감소했다.

 

주연테크-매출
주연테크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3분기까지 실적이 계속 감소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다가 4분기에 실적이 다시 증가했다. 이 추세와 마찬가지로 매출원가 역시 3분기까지 꾸준히 감소하다가 4분기에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매 분기마다 비슷하게 기록했는데 4분기에는 오히려 -0.1억 원을 기록했다. 이 이유는 감가상각비로 잡힌 돈이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작년 4분기 실적보다 더욱 증가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 역시 같이 증가했다.

2. 영업활동 현금흐름

다음은 주연테크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주연테크-영업활동현금흐름
주연테크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매 분기마다 꾸준히 잡히고 있다. 특히, 4분기에 많은 금액이 잡혔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2분기 만을 제외하고는 현금흐름을 계속 확보하고 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43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30억 원보다 훨씬 나은 금액을 보여주고 있다.

 

주연테크-재무제표2
주연테크 재무제표

3. FCF 및 각종 비율

CAPEX는 2019년에 크게 감소했다가 2020년에 소폭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았기 때문에 FCF 역시 플러스를 기록했다. ROE는 당기순이익의 적자로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부채비율은 52.91%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BPS는 714원으로 계속 감소하고 있다.

 

주연테크 주가 분석

1. 주연테크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주연테크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2020년 매출이익이 627억 원이고 PSR을 2로 설정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1,254억 원이 되겠다. 즉, 적정주가는 2,296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가 1,505원이니 적정주가보다 낮은 것을 알 수 있다.

2. 주연테크 주식 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주연테크-차트
주연테크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작년 5월 경 액면병합 이후 주가가 급등했지만 그 이후에는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그리고는 올해 3월부터 주가는 다시 상승세로 전환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오늘 주가는 급등하여 현재 주가에 안착했다. 주연테크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메타버스 관련주로써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주연테크의 주가는 적정주가보다 낮기는 하지만 투자해야 하는 이렇다 할 이유를 찾을 수 없다. 매출실적이 증가하기는 했지만 그렇다고 크게 좋아진 것도 아니다. 당기순이익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주연테크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좀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