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파크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파크는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 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이며,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 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 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됩니다. 그렇다면 인터파크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파크-썸네일
인터파크 썸네일

목차

    인터파크-재무제표
    인터파크 재무제표

    인터파크 재무제표 분석

    매출액,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매년 감소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약 3,000억 원이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 증가했지만 작년에는 감소하여 적자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112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25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매출실적은 작년보다 약 1,700억 원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그러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적자 금액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자산도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작년 자산을 보면 부채와 자본 모두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채가 약 1,200억 원이, 자본은 약 600억 원이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자산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부채가 약 300억 원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본은 오히려 100억 원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매출
    인터파크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로 갈수록 매출실적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러면서 매출원가도 같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판미배와 관리비는 오히려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다시 감소하여 작년 1, 2분기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60.8억 원으로 적자금액이 큰 것을 알 수 있겠네요.

    영업활동 현금흐름

    다음은 인터파크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입니다.

    인터파크-영업활동현금흐름
    인터파크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4분기만을 제외하고 200억 원이 넘는 금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4분기도 162.5억 원으로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러나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1, 2, 4분기에 상당히 많은 현금흐름이 깎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691억 원으로 당기순이익보다 약 440억 원이 감소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재무제표2
    인터파크 재무제표

    FCF 및 각종 비율

    CAPEX는 2019년에 증가했다가 작년에 감소했는데, 그래도 248억 원은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CAPEX는 많은 금액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FCF는 -938억 원으로 크게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OE는 당기순이익의 적자로 마이너스이고, 부채비율은 162.86%로 2019년보다 소폭 감소했으며, BPS는 작년보다 크게 감소하여 4,002원을 기록했습니다. 배당금은 20원으로 배당수익률 0.93%에 해당됩니다. 

    인터파크 주가 분석

    인터파크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인터파크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2023년 예상 BPS는 4,158원이고 예상 PBR은 2.22입니다. 그러면 적정주가는 9,230원이 되겠습니다. 현재 주가가 9,220원이니 현재 주가는 기업 가치 대비 적정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주식 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인터파크-주식차트
    인터파크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올해부터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했고, 7월에 다시 한번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거래량도 작년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인터파크 매각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아직 누가 인수할지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쟁쟁한 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주가는 기업 가치 대비 적정해 보입니다. 따라서 지금 굳이 들어갈 이유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파크시스템스 주식 적정주가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크시스템스의 정보와 재무제표, 적정주가,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크시스템스는 1997년 설립되어 2015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나노계측장비(원자현

    talk-show-blog.tistory.com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 적정주가는?

    오늘은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경남스틸 주가 분석글

    talk-show-blog.tistory.com

     

    경남스틸 주식 적정주가는?

    오늘은 경남스틸 주식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인성정보 주가 분석글 보러가기

    talk-show-blog.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