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정부는 9월 30일부터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금리 사업자대출을 저금리로 전환시켜주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전환

 

1.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대상

2022년 9월 30일부터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금융부담을 낮추기 위해 연 7%이상의 고금리 사업자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사업인데요. 대상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손실보전금 등 재난지원금(방역지원금 포함), 손실보상금을 수령했거나, 금융권에서 만기연장, 상환유예를 받은 사실이 있는 차주

✅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영위하고 있어 저금리 대환자금을 상환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

 

☞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하러 가기

 

다만, 휴/폐업, 국세/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연체 및 기타 부실우려차주 등 대환 이후 대출 상환능력 등을 고려할 때 정상차주로 보기 어려운 경우에는 새출발기금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전환 체크리스트
소상공인 대출전환 체크리스트

📌 새출발기금 사전 신청방법

 

새출발기금 사전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출발기금에 관한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새출발기금에 대해 자세히 다루었었는데요. 오늘은 사전 신청에 관한 내용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

talk-show-blog.tistory.com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2)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3)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4)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5)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6)

2.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대상채무

지원대상자가 금융권으로부터 받은 설비, 운전자금 등 사업자 대출로  대환신청 시점에 금리가 7% 이상인 경우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하러 가기

 

금융권 대출은 은행 및 저축은행, 여전사(카드, 캐피탈), 상호금융(신협, 농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보험사에서 취급한 사업자 신용, 담보 대출 모두 가능한데요. 이 대출 중 2022년 5월 말까지 취급된 대출까지만 지원됩니다.

 

📌 소상공인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완벽정리

 

소상공인 자영업자 새출발기금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내용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새출발기금에 관한 내용입니다. 코로나 위기로 불가항력적 피해를 받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새

talk-show-blog.tistory.com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7)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8)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9)

3.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지원내용

사업자별로 개인사업자는 5천만원, 법인 소기업은 1억원까지 대환이 가능한데요. 한도 내에서는 여러 건의 고금리 대출을 대환할 수 있습니다. 금리와 보증료같은 경우에는 최대 6.5%로 실제로 적용받는 금리는 차주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결정됩니다.

 

☞ 저금리 대출 전환 자격여부 확인하기

 

금리는 1~2년차의 경우 최대 5.5%로 최초 취급 시점의 금리를 기준으로 2년간 고정금리가 적용되는데요. 3~5년치는 협약금리를 금리 상한선으로 적용합니다. 보증료는 연 1%로 고정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전액 면제되며, 추가 금융부담 없이 조기에 원리금 상환도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0)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1)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2)

4.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기간

시행 초기, 동시 접속에 따른 신청상 어려움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도 시행일인 9월 30일(금)부터 1달간(~10.28.) 사업자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실시합니다.

구분
9월 30일 ~ 10월 14일 공휴일 1, 2, 7 3, 8 4, 6, 9 5, 0
10월 17일 ~ 10월 28일 1, 6 2, 7 3, 8 4, 9 5, 0

소상공인 대출전환 일정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3)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4)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5)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6)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7)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18)

5.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한데요. 저금리로.kr 또는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하러 가기

 

위 사이트에서 구비서류, 취급처 등 대환신청을 위한 세부사항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자격여부 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전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금리 대출로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분들은 반드시 신청하셔서 부담을 줄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