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저신용자의 불법사금융 피해 예방을 위해 출시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최저신용자를 위해 이와 같은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926_2차_최저신용자특례보증_카드뉴스-01

 

1.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전 확인사항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전 먼저 확인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상품을 먼저 찾아보셔야 하는데요. 개인별 상황에 맞는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근로자햇살론,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햇살론유스, 미소금융 등을 먼저 확인해보세요.

 

☞ 특례보증 신청하러 가기

 

만약,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국민행복기금의 고금리 대안자금인 햇살론15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926_2차_최저신용자특례보증_카드뉴스-02

 

📌 대학생 미취업청년 채무조정 완벽정리

 

대학생 미취업청년 채무조정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진행하는 특별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대학생, 미취업 청년 채무조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는 대학생과 미취업 청년을 대

talk-show-blog.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최저신용자 특례보증 (2)최저신용자 특례보증 (3)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4)최저신용자 특례보증 (5)최저신용자 특례보증 (6)

2.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내용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 이용이 어렵고, 신용평점 하위 10%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품인데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도: 최대 1,000만원까지

✅ 금리: 연 15.9% → 성실상환 시 연 9.9%

✅ 상환: 최장 6년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특례보증 신청하러 가기

 

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인데요. 최초 대출 시 500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고 합니다. 6개월 간 정상 이용 시 추가대출 1회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금리는 성실상환 시 매년 3.0%p(3년 약정), 1..5%p(5년 약정) 금리 인하 혜택이 있으며, 거치가긴은 1년(선택) +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0926_2차_최저신용자특례보증_카드뉴스-03
\0926_2차_최저신용자특례보증_카드뉴스-04

📌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방법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전환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정부는 9월 30일부터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고금리 사업자대출을 저금리로 전환시켜주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

talk-show-blog.tistory.com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7)최저신용자 특례보증 (8)최저신용자 특례보증 (9)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0)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1)최저신용자 특례보증 (12)

3.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은 서금원 앱으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하게 되면 보증심사 및 보증서가 발급되면 금융회사에 대출신청 및 승인이 이루어져 대출이 실행된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금원 금융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셔야 합니다.

 

▼ 서금원 앱 다운받으러 가기 ▼

 

☞ 다운받기

 

\0926_2차_최저신용자특례보증_카드뉴스-05

 

이렇게 해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