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케이사인 주식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케이사인 주가 분석글 보러가기

케이사인은 1999년 11월 12일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수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케이사인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케이사인-재무제표
케이사인 재무제표

케이사인 재무제표 분석

1. 매출액,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러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이고 계속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산은 2019년에 감소했다가 작년에 다시 증가했는데, 자산이 증가한 이유를 보면 부채가 약 11억 원이, 자본이 약 80억 원이 증가했다. 즉, 자본의 증가액이 부채의 증가액보다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케이사인-매출
케이사인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이 계속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사업의 특성상 매출원가가 없는데 대신 판매비와 관리비가 하반기로 갈수록 같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다시 감소했지만 작년 동분기보다 증가하여 영업이익도 증가했다.

2. 영업활동 현금흐름

다음은 케이사인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케이사인-영업활동현금흐름
케이사인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매 분기마다 잡힌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금유입이 없는 수익 역시 잡혀있었고,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1, 2, 3분기에 현금흐름이 깎여 나갔다. 그래도 4분기에 현금흐름을 다시 크게 확보하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108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43억 원보다 2배 이상 많은 금액을 기록했다.

케이사인-재무제표2
케이사인 재무제표

3. FCF 및 각종 비율

CAPEX는 작년에 크게 증가했지만 영업활동 현금흐름 역시 크게 증가하여 플러스를 유지했다. ROE는 당기순이익의 증가로 이 역시 증가했으며, 부채비율은 18.3%로 소폭 감소했다. BPS는 896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케이사인 주가 분석

1. 케이사인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케이사인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2020년 영업이익이 50억 원이고 멀티플 20을 부여하면 적정 시가총액은 1,000억 원이 되겠다. 즉, 적정주가는 1,415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가 2,945원이니 적정주가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2. 케이사인 주식 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케이사인-주식차트
케이사인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올해 5월 말부터 주가가 갑자기 급등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다가 부담감을 느낀 투자자들이 던지기 시작하면서 곧장 하락세로 전환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오늘 주가가 다시 급등했는데,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삼성이 디지털 화폐 사업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케이사인은 디지털 화폐 관련주이다. 즉, 기업의 가치가 반영되서 주가가 급등한 것이 아니기에 주가는 얼마든지 하락할 가능성이 커보인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