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대표적인 전기차 관련주인 니오(NIO) 주식의 주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니오(NIO)는 중국 상하이에 본사가 있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기차 설계 및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니오는 2014년 11월에 설립됐다. 2016년에는 캘리포니아 DMV로부터 자율주행 시험 허가를 받았으며, 회사에 따르면 레벨 3 및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 니오의 현재 주가는 26.5달러로 해당 주가가 적정한지,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어떤지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엔비디아(NVIDIA)(NVDA) 주가 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백신 임상3상 돌입 아스트라제네카(AZN) 주가 분석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휴머니젠(Humanigen)(HGEN) 주가 분석

미국 금융주, 뱅크 오브 아메리카(BAK) 주가 분석

토마스 에디슨 관련 전기 기업, 제너럴 일렉트릭(GE) 주가 분석

코로나 백신 치료제 렘데시비르 관련주, 길리어드 사이언스(GILD) 주가 분석

코로나 백신 치료제 관련주 모더나(MRNA) 주식, 주가 분석

AMD 주식, 주가 전망 분석

존슨앤존슨(Johnson&Johnson) 주가 분석(JNJ)

 

 1. 매출액, 순이익

 

먼저 니오의 매출액을 보도록 하자.

니오(NIO)_매출액
니오(NIO) 매출액

매출액은 늘어나고 있지만, 반대로 순이익은 감소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원래도 적자였지만, 그 적자폭은 훨씬 더 증가했다. 현재 판매 중인 자동차가 2종류밖에 되지 않아서 그럴 것이다. 앞으로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면 매출 실적은 좀 더 좋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그러면 올해 매출실적을 보도록 하자.

니오(NIO)_분기_매출액
니오(NIO) 분기 매출액

올해 매출 실적을 보면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2분기 매출이 상당히 많이 좋아졌고, 그에 따라 순이익 적자 폭도 감소했다. 작년보다는 올해가 더 나은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2. 자산, 부채

 

그렇다면 니오의 자산 상황은 어떤지 확인해보자.

니오(NIO)_자산
니오(NIO) 자산

자산은 매년 증가했지만, 작년에 약간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부채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자본은 적자이기에 자산 상황은 매우 좋지 않다. 아무래도 기업이 설립된 지 얼마 안 된 상황에서 자동차는 개발 중에 있고, 판매하고 있는 라인업은 2개밖에 없으니 어찌 보면 당연한 상황이기도 하다.

올해 자산 상황을 보도록 하자.

니오(NIO)_분기_자산
니오(NIO) 분기 자산

올해는 매출이 증가한 만큼 부채도 더 증가했다. 하지만, 총 자본의 적자는 줄어든 것을 알 수 있다.

 

 3. 현금흐름(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다음은 니오의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니오(NIO)_현금흐름
니오(NIO) 현금흐름

현금흐름은 역시나 좋지 않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적자로, 현재 쓸 수 있는 돈이 없다. 게다가 투자활동현금흐름은 플러스로 전환됐으며, 재무활동현금흐름 역시 매년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다.

 

 

 4. 니오(NIO) 주식 차트

 

니오의 주식차트를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니오(NIO)_주식_차트
니오(NIO) 주식 차트

주가는 아름답게 우상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할 것은 거래량이다. 최근 거래량이 많다는 것을 볼 수 있다.

 

 5. 니오(NIO)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니오의 적정주가는 얼마일까? 한번 보도록 하자.

니오(NIO)_적정주가
니오(NIO) 적정주가

15명의 분석가가 의견을 냈으며 6명이 매수 의견을, 7명은 중립을, 2명은 매도 의견을 냈다. 먼저 매수의견을 낸 6명의 분석가가 낸 적정주가는 171.09달러이다. 어마어마하다. 현재 주가가 26.5달러이니 앞으로 8배가량이 상승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중립을 낸 분석가의 적정주가는 106.38달러이다. 이 역시 엄청산 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매도 의견을 낸 분석가의 적정주가는 24.71달러이다.

 

이로써 전기차 제조회사인 니오의 주가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 대해 알아봤다. 우선, 니오의 재무상황은 절대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상황이다. 지금은 기업이 커지기 위해 열심히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제품들이 시장에 나왔을 때, 사람들에게 어떤 만족감을 주는지에 따라 주가가 크게 결정될 것이다. 지금 니오는 테슬라 초기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된다. 과연 테슬라처럼 주가가 급등할지, 아니면 바닥을 길지 궁금하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