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까뮤이앤씨 주식의 적정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근 분석한 기업에 대한 분석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분석글

▲덕신하우징 주식 적정주가는

▲LS네트웍스 주식 적정주가는?

▲팬오션 주식 적정주가는?

까뮤이앤씨는 토목공사 등의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PC공법을 이용한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여 공기단축과 우수한 시공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118위를 기록했다. 건설산업은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산업이며 정부정책이 산업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이다. 그렇다면 까뮤이앤씨 주식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까뮤이앤씨-재무제표
까뮤이앤씨 재무제표

까뮤이앤씨 재무제표 분석

1. 매출액, 자산 상황

매출실적을 보면 2019년에 2배 이상 증가했다가 작년에 약 1,200억 원이 감소했다. 그러면서 크게 증가했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다시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자산 역시 2019년에 증가했다가 2020년에 다시 감소했다. 자산이 감소한 이유는 부채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부채가 무려 약 140억 원이 감소했다. 자본은 오히려 약 120억 원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다.

 

까뮤이앤씨-매출
까뮤이앤씨 매출

포괄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작년 2분기까지 실적이 증가하다가 3분기에 크게 감소했고, 4분기에 소폭 증가했다. 그러면서 매출원가도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비슷한 금액을 유지하다가 4분기에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작년 4분기보다도 감소했으며 그러면서 매출원가도 같이 감소했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기존 수준으로 돌아갔다.

2. 영업활동 현금흐름

다음은 까뮤이앤씨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도록 하자.

까뮤이앤씨-영업활동현금흐름
까뮤이앤씨 영업활동현금흐름

현금흐름표에 따르면 현금유출이 없는 비용이 매 분기마다 꾸준히 잡히고 있다. 그러나 2, 3분기에 영업활동으로 인한 자산부채에서 현금흐름이 상당히 많이 깎인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면서 2020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220억 원으로 당기순이익인 92억 원보다 훨씬 적은 금액을 기록한 것을 알 수 있다.

 

까뮤이앤씨-재무제표2
까뮤이앤씨 재무제표

3. FCF 및 각종 비율

CAPEX는 매년 비슷한 금액을 기록하고 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마이너스였기 때문에 FCF 역시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ROE는 2019년보다 감소했지만 11.97%라는 좋은 금액을 기록했다. 부채비율은 100.83%로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BPS는 1,868원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배당은 주당 20원으로 0.6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까뮤이앤씨 주가 분석

1. 까뮤이앤씨의 적정주가는?

그렇다면 까뮤이앤씨의 적정주가는 얼마인지 계산해보자. 2020년 매출실적은 코로나로 인한 매출실적 감소로 바라보고 2019년 영업이익으로 계산해보겠다. 2019년 영업이익이 148억 원이고 멀티플을 20 주면 적정 시가총액은 2,960억 원이 되겠다. 즉, 적정주가는 6,555원이 되겠다. 현재 주가가 3,100원이니 적정주가의 절반 수준도 안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 까뮤이앤씨 주식 차트

이번에는 주식차트 분석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해보자.

까뮤이앤씨-차트
까뮤이앤씨 주식차트

주가 흐름을 보면 작년 10월 경부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작년 말에 주가가 다시 한번 급등했고, 올해 3월 말에 급락했다가 4월에 다시 회복했다. 즉, 주가의 변동폭이 상당히 크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까뮤이앤씨가 안철수 관련주이기 때문이다. 현재 까뮤이앤씨의 재무제표는 기업 가치 대비 저평가로 보인다. 하지만,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점은 2019년에 대비했을 때라는 것이다. 작년에는 실적이 감소했다. 그렇기에 눈여겨봐야 할 것은 2019년에만 실적이 좋았던 것인지 아니면 원래 실적이 좋아질 것이었는데 작년 코로나로 인해 감소한 것인지이다. 그런데 올해 1분기 실적을 보면 작년과 비슷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기업은 저평가가 아니게 된다.

※ 투자는 본인 책임입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 Recent posts